금호엑스타4x 그리고 브릿지스톤 er300
브리지스톤은 출고타이어로
섬머타이어이며 투어링이다
안타까운점은 a6에 3.0엔진인데 런플랫이아니라는점...
xl규격이라 (엑스트로로드) 런플럇만큼은아니지만 일반타이어에 비해서 사이드월이 강화된모델이다.
근데 왜 국산 4계절타이어를 끼웠느냐!
섬머타이어는 배수성능과 3계절에 최적화입니다ㅡ 겨울 추운날씨에 노면에 아이스가 살짝만있어도 콰트로는 개나 줘버려입니다.
그래서 고민하다 (원래는 마제스티나 s1노블로..) 타이어를 끝까지 쓰는 성격이아닌지라 장수명보다 퍼포먼스+가격 즉 가성비로간것..
금호라인으로보면 4x는 마제스티보디 제동성에서우수하나 소음은취약..
내차는 a6니까..ㅋㅋㅋ 소음은 조감 무시했고 나 또한 소음에민감하지않다.
트랙션은 aa등급 패턴은 눈을파해질것같은(실은그렇지않다)패턴
적당한수명에(트레이드웨어420)
저렴한가격(본당10만수준)
이 녀석역시 XL규격이다.
지금 막3만주행 기존er300만오천쯤타고갈았으니 비교하기좋다.
가격 er300본당 30만원대 일단여기서부터 4x가우세
유명산와인딩으론 er300이 아주아주 조금나은듯...소음역시 패턴차이로 4x가 좀더올라온다 아마 국산차량이면 그랜쟈까진이타이어끼우면 소음에민감한분은 짜증낼것이다. 기존국산중형에쓰던 넥센cp672에비하면 모든면에서우세하다.
타이어마모도또한 er300보다적다
금호LX가단종되어 대안으로한건데 젠장 LX를다시팔고있다..ㅋㅋㅋ 그래도 가격이더착하니 용서된다.
총평은 세단으로 스포츠주행도 어느정도 받아주며 일상생활에 적합하다. 고속도로는 방음잘된수입차라면 괜찮다 하지만 국산 준대형급까지도 소음에 취약하니 타이어소음에 민감한분들은 고민하지마시고 마제스티나 s1노블로가시길 적극권장합니다. 넥센은
아직이라는생각은 여전합니다 최고속200이하차량이라면모를까 200넘나드는차 토크좋은차량은 아무래도 최소한 금호한국이 마지노선이아닐까합니다.. 미쉐린으로가면 좋겠지만 짝당40만원짜리는 아직 엄두를 낼수가 없네요
브리지스톤은 출고타이어로
섬머타이어이며 투어링이다
안타까운점은 a6에 3.0엔진인데 런플랫이아니라는점...
xl규격이라 (엑스트로로드) 런플럇만큼은아니지만 일반타이어에 비해서 사이드월이 강화된모델이다.
근데 왜 국산 4계절타이어를 끼웠느냐!
섬머타이어는 배수성능과 3계절에 최적화입니다ㅡ 겨울 추운날씨에 노면에 아이스가 살짝만있어도 콰트로는 개나 줘버려입니다.
그래서 고민하다 (원래는 마제스티나 s1노블로..) 타이어를 끝까지 쓰는 성격이아닌지라 장수명보다 퍼포먼스+가격 즉 가성비로간것..
금호라인으로보면 4x는 마제스티보디 제동성에서우수하나 소음은취약..
내차는 a6니까..ㅋㅋㅋ 소음은 조감 무시했고 나 또한 소음에민감하지않다.
트랙션은 aa등급 패턴은 눈을파해질것같은(실은그렇지않다)패턴
적당한수명에(트레이드웨어420)
저렴한가격(본당10만수준)
이 녀석역시 XL규격이다.
지금 막3만주행 기존er300만오천쯤타고갈았으니 비교하기좋다.
가격 er300본당 30만원대 일단여기서부터 4x가우세
유명산와인딩으론 er300이 아주아주 조금나은듯...소음역시 패턴차이로 4x가 좀더올라온다 아마 국산차량이면 그랜쟈까진이타이어끼우면 소음에민감한분은 짜증낼것이다. 기존국산중형에쓰던 넥센cp672에비하면 모든면에서우세하다.
타이어마모도또한 er300보다적다
금호LX가단종되어 대안으로한건데 젠장 LX를다시팔고있다..ㅋㅋㅋ 그래도 가격이더착하니 용서된다.
총평은 세단으로 스포츠주행도 어느정도 받아주며 일상생활에 적합하다. 고속도로는 방음잘된수입차라면 괜찮다 하지만 국산 준대형급까지도 소음에 취약하니 타이어소음에 민감한분들은 고민하지마시고 마제스티나 s1노블로가시길 적극권장합니다. 넥센은
아직이라는생각은 여전합니다 최고속200이하차량이라면모를까 200넘나드는차 토크좋은차량은 아무래도 최소한 금호한국이 마지노선이아닐까합니다.. 미쉐린으로가면 좋겠지만 짝당40만원짜리는 아직 엄두를 낼수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