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비
아우디 에어크리너 연구
M-pic
2015. 4. 7. 12:20
아마 몇개 차종이 같으나 자세한건 모르겠네요.
아우디에서 에어크리너 교환주기는 9만으로 명시하였고 센터에선 쿠폰사용시에 엔진오일2번에 한반 즉 3만에 1회교체하고있습니다.
국산차량에비하면 메뉴얼은 얼척이없는일이고 센터 또한 그러하지요
일단필터형상이 원형이라 공기유입량은 충분해보이며 외부 부직포가 1차필터링하여 수명이다소길거같지만 9만은 미친게 아닌가 싶기도하지요.
최근 오일연구하다 발견한 카페에서 해답을받았습니다. 먼저보고오시길..
http://cafe.naver.com/lubeanalysis/46
위 시험에서 이야기하듯 에어크리너 교환주기가 연비나 순정상태의 출력엔 ㅜ지장이 없다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의 자료입니다
http://cafe.naver.com/lubeanalysis/104
카페에.가입하셔야 할 수도 있으나 가입만 하면 바로보이니 참고하시구요
그리하여 그간 계획했었던것은 모두 무산... 전 순정필터가5만원에 육박하니 k&n순정형을 구매하려했으나 아직 미사용필터가 1개더있으니 18만키로까지는 에어크리너를 구매할 일은없네요.
다만 관리 계획에따라 관리만 하려합니다.
제 차량 필터는 사진처럼 부직포가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부직포를 중성세제(주방세제)로 세척사진입니다.
상당한이물질이 나오네요...일부 오너중에 에어크리너 물세척하시는 오나가있는데 이건 아닌듯합니다. 종이재질인 필터를 물세척하면 조직이변경 파괴 등등의 문제점이 생길수있으니깐요.
6만으로 합의 ㅋㅋ 오일교환주기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