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6 c7 3.0tdi 콰트로모델 에어크리너입니다.
아마 몇개 차종이 같으나 자세한건 모르겠네요.
아우디에서 에어크리너 교환주기는 9만으로 명시하였고 센터에선 쿠폰사용시에 엔진오일2번에 한반 즉 3만에 1회교체하고있습니다.
국산차량에비하면 메뉴얼은 얼척이없는일이고 센터 또한 그러하지요
일단필터형상이 원형이라 공기유입량은 충분해보이며 외부 부직포가 1차필터링하여 수명이다소길거같지만 9만은 미친게 아닌가 싶기도하지요.
최근 오일연구하다 발견한 카페에서 해답을받았습니다. 먼저보고오시길..
http://cafe.naver.com/lubeanalysis/46
위 시험에서 이야기하듯 에어크리너 교환주기가 연비나 순정상태의 출력엔 ㅜ지장이 없다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의 자료입니다
http://cafe.naver.com/lubeanalysis/104
카페에.가입하셔야 할 수도 있으나 가입만 하면 바로보이니 참고하시구요
그리하여 그간 계획했었던것은 모두 무산... 전 순정필터가5만원에 육박하니 k&n순정형을 구매하려했으나 아직 미사용필터가 1개더있으니 18만키로까지는 에어크리너를 구매할 일은없네요.
다만 관리 계획에따라 관리만 하려합니다.
제 차량 필터는 사진처럼 부직포가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부직포를 중성세제(주방세제)로 세척사진입니다.
상당한이물질이 나오네요...일부 오너중에 에어크리너 물세척하시는 오나가있는데 이건 아닌듯합니다. 종이재질인 필터를 물세척하면 조직이변경 파괴 등등의 문제점이 생길수있으니깐요.
부직포만 세척하여 오일교환시 부직포만 교체하여 사용하려합니다9만을 제 주행 패턴상 조금 긴듯하니
6만으로 합의 ㅋㅋ 오일교환주기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테일링 (0) | 2015.04.08 |
---|---|
audi quattro (0) | 2015.04.08 |
4월5일 오일엔진량체크 그리고 윌슨비딩 (0) | 2015.04.06 |
엔진오일체크 (0) | 2015.04.05 |
3만달성 (0) | 2015.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