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사륜을 공부하느라 몇일간 검색을했습니다.. 이이야기를 하게 된 계기는 디퍼런셜과 tc오일 관리를 위해 알아보다가 알게되었습니다.
사진은 여기저기난무하니 지루해보려도 글로만 작성해보죠
일단먼저 q3 tt r8? 요 세가지 부류는 아우디전통식이아닌 할덱스라네요
쉽게설명해 전자식인데 아마도 주향여건고려해서 그런게아닐까
일다누제차는 아우디전통콰트로라 다행입니다... 구입전 알아보고사는게 맞지만 이번차구입시ㅜ포인트는
세단일것 4륜일것 디젤 그리고 파썬..ㅡㅡ
그래서 벤츠e250 4매틱을사려했지만
동가격대 아우디3.0은 벤츠를 무참히 빏아버렸습니다... 오늘은 콰트로이야기니 위이야기는 나중에....
현재꺼지 판매중인 a6 45tdi(3.0tdi)콰트로는 상시사륜차량이며 토센방식이고 크라운기어를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녀석의 장점은 전자식인 xdrive 4matic 4motion에 비하여 빠른대응이기능하다이고 크라운기어는 반영구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전통적인 콰트로의 진보형으로 일반적인 4륜에선 가장좋다고 할 수 있지만 실제험로나 오프로드에선 뭐가 딱히좋다고는 말하기어려울듯합니다.
이정도로 a6콰트로의 설명은 정리하고
지금까지 제가 수집한 메인터넌스자료는
전륜디퍼런셜은 별개오일을 사용하며 제조사측은 무교환이라한다
-이부분은 아우디에 직접알아보고 다시포스팅하도록하겠습니다
후륜디퍼런셜역시 제조사는무교환이라하지만 드레인콕이 있으며 교환이 용의한편이다
전후륜다해서 2리터가 채안되지만 행궈 내는거 포함해서 3리터정도필요하다
오일규격은 gl-5이다
lsd용 오일을 사용해야한다
이정도입니다 아직까지 파악못한 트랜스퍼케이스(tc)오일또한 좀더알아봐야하는데 현제 웹상 자료에 의하며 s-tronic미션이 습식클러치로 개선되면서 tc일체형으로 미션오일공유한다라는 의견이다수 보이나 검증된것은 없습니다
전륜디퍼 오일규격 / tc 오일존재 유무가 현제 님은 숙제이네요
다음포스팅에선 좀더 심도있고 정리된 모습으로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사진은 여기저기난무하니 지루해보려도 글로만 작성해보죠
일단먼저 q3 tt r8? 요 세가지 부류는 아우디전통식이아닌 할덱스라네요
쉽게설명해 전자식인데 아마도 주향여건고려해서 그런게아닐까
일다누제차는 아우디전통콰트로라 다행입니다... 구입전 알아보고사는게 맞지만 이번차구입시ㅜ포인트는
세단일것 4륜일것 디젤 그리고 파썬..ㅡㅡ
그래서 벤츠e250 4매틱을사려했지만
동가격대 아우디3.0은 벤츠를 무참히 빏아버렸습니다... 오늘은 콰트로이야기니 위이야기는 나중에....
현재꺼지 판매중인 a6 45tdi(3.0tdi)콰트로는 상시사륜차량이며 토센방식이고 크라운기어를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녀석의 장점은 전자식인 xdrive 4matic 4motion에 비하여 빠른대응이기능하다이고 크라운기어는 반영구적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전통적인 콰트로의 진보형으로 일반적인 4륜에선 가장좋다고 할 수 있지만 실제험로나 오프로드에선 뭐가 딱히좋다고는 말하기어려울듯합니다.
이정도로 a6콰트로의 설명은 정리하고
지금까지 제가 수집한 메인터넌스자료는
전륜디퍼런셜은 별개오일을 사용하며 제조사측은 무교환이라한다
-이부분은 아우디에 직접알아보고 다시포스팅하도록하겠습니다
후륜디퍼런셜역시 제조사는무교환이라하지만 드레인콕이 있으며 교환이 용의한편이다
전후륜다해서 2리터가 채안되지만 행궈 내는거 포함해서 3리터정도필요하다
오일규격은 gl-5이다
lsd용 오일을 사용해야한다
이정도입니다 아직까지 파악못한 트랜스퍼케이스(tc)오일또한 좀더알아봐야하는데 현제 웹상 자료에 의하며 s-tronic미션이 습식클러치로 개선되면서 tc일체형으로 미션오일공유한다라는 의견이다수 보이나 검증된것은 없습니다
전륜디퍼 오일규격 / tc 오일존재 유무가 현제 님은 숙제이네요
다음포스팅에선 좀더 심도있고 정리된 모습으로 올리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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